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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면좋아

급여 미지급 신고 및 서식안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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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가 어려워지면 급여를 미루는

기업들이 많이 생깁니다. 저도 몇 번

급여를 떼인 적이 있는데요.

나중에 한꺼번에 준다고 하고선 결국은

안주더군요. 요새는 이런 급여미지급

신고를 통해 체불된 임금을 

받을 수 있는 임금체불진정서를

고용노동부에 내는게 있어 다행인것같아요




고용노동부 홈페이지에 들어가셔서

맨 위의 메뉴 중 민원마당을 클릭하면

민원신청 나의 민원 신고센터 등등의

하위 메뉴들이 보이는데요 그 중

민원신청을 클릭합니다



아이디 로그인을 하셔서 공인인증서도

등록을 할 수 있으니 회원가입하셔야

하는데요. 민원신청일 경우 그냥

비회원으로 이름과 주민등록번호로

로그인하셔도 되요



그러면 여러 민원서식명들이 보이는데요

급여 미지급 신고를 위한 임금체불진정서를

신청하시면 임금체불 진정서

서류가 나옵니다.



그 서류를 기입하기 전에

급여 미지급 신고 임금체불 진정서

서식안내를 해드릴게요



개인정보는 어렵지 않게 쓸 수 있지만

그 밑의 진정내용은 어떻게 써야 할지

모르면 이 서식안내를 보고

비슷하게 작성하면 될  듯 싶네요

이것을 살펴본 후 신청서를 작성합니다




여기에서 파일은 급여 미지급이 확인되는

월급통장 사본들을 첨부하면

도움이 되겠죠? 급여 미지급 신청서를

다 작성하셨으면 등록을 클릭하면 됩니다

처리기간은 25일 정도 소요된다고 하니

기다리시면 되겠네요



급여 미지급 신고나 방법에 대해

좀 더 자세한 설명이 필요하다면

고용노동부 1350 고객상담센터를

통해 상담을 받아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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