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으로 주소이전 신고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민원24 홈페이지를 이용하시면 되는데요
민원25 홈페이지에서는 주민등록등초본도 출력할 수 있고
병적증명서 출일국사실증명서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평소 민원24 홈페이지와 친해지시면 좋아요
메인 화면에 전입신고 메뉴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정보동의와 함께 주소이전 신고 창이 나옵니다
온라인 전입신고는 한달에 1번만 신청이 가능합니다
자 전입신고서 작성하기 전에 공인인증서 준비하셔야 해요
먼저 인터넷 주소이전 전입신고서 작성방법을 먼저 알아볼까요?
전입신고서 작성 1단계는
전출입구분및 신청인에 대한 정보를
넣어야 합니다. 세대 전부가 다 주소이전이라면
세대전부 세대주를 포함하여 세대일부 이사면
세대주 포함, 이런식으로 선택하시면 됩니다
대체적으로 주소이전은 가족 모두 이사를 갈경우
세대구성,결혼을 할 경우도 세대구성인데요
부모님과 합가할 경우 세대주 이름을 따로 해서 편입하는 경우와
세대주를 하나로 합치는 경우가 있으니 분류해서 기입하세요
다 작성하시면 다음단계를 누릅니다
두번 째에는 전입지 전출지
즉 이사가는 곳, 이사나가는 곳,새로사는 곳을 적여야 하는데요
전입지 주소는 우리가 이사갈 곳을 적는 곳입니다
전출지는 지금 사는 곳(전에 살던곳)이 되겠습니다
정보를 기입한 후에 다음단계를 누릅니다
이제 3단계입니다.
전입인원이 몇명이 되는지 세대원정보조회를 통해
확인하시면 되고 우편물 전송을 받으려 하는 세대주와
가족들의 이름을 적으시면 됩니다
또 초등학교 학생이 있는 경우 초등학교
배정정보를 작성하시면 됩니다
다 작성하시면 민원신청하기를 누르세요
공인인증서 확인창이 나오면
인증서 암호가 입력하시면 됩니다
나의 민원처리 결과를 가시면
나의 온라인 민원신청 내용이 나오는데요
인터넷 주소이전, 전입신고가 처리상태가
어떻게 되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처리완료라 뜨면 정상적인 민원처리가 완료된 것이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