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면좋아

속도위반 실시간 조회 과태료는 얼마?

반응형


우리동네 시속 70km였던것이 10월 중에 모두 60km로 바뀌었어요. 차가 많은 곳은 상관없지만 속도를 내는 곳에 속도위반 카메라가 설치되어 있어 신경이 쓰이더군요 습관때문에 나도 모르게 속도를 높이게 되거든요,



속도위반 실시간 조회하는 방법은 경찰철 이파인 홈페이지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정확한 명칙은 교통범칙금 인터넷 납부 교통조사예약 사이트입니다. 속도위반 실시간으로 빠른 조회하시기 위해서는 차량 명의의 공인인증서가 필요합니다. 개인정보를 검색해야 하기 때문이죠.



홈페이지에 들어가시면 메인화면에서 최근무인단속내역을 클릭해보세요. 그러면 공인인증서로 로그인하라고 나옵니다. 처음방문하시는 분들은 프로그램 다운 받으라고 나올거에요. 크롬에서도 조회 잘 되니 다운 받으세요



공인인증서로 로그인하셨으면 바로 최근 무인단속내역이 뜨는데요. 다행히도. 속도위반에 걸린게 없네요. 이왕들어가신거 혹시 미납과태료나 미납법칙금이 있는지도 확인해보세요. 왼쪽 메뉴에 선택하면 됩니다.



미납과태료는 없는데 전에 낸 과태료가 뭐가 있나 한번 봤는데 오래전에 걸린 과태료가 나오네요. 정말 기억이 안나는 과태료내역이랍니다.속도위반시에 내는 과태료는 속도가 얼머나 오버되어냐에 따라 금액이 다른것 알고 계신가요? 



속도 위반

 과태료금액

 60km/h 초과시

 승합자동차

 14만원

 승용자동차

 13만원

 이륜자동차

 9만원

 40km/h 초과 60km/h 이하

 승합자동차

 11만원

 승용자동차

 10만원

 이륜자동차

 7만원

 20km/h 초과 40km/h 이하

 승합자동차

 8만원

 승용자동차

 7만원

 이륜자동차

 5만원

 20km/h이하

 승합자동차

 4만원

 승용자동차

 4만원

 이륜자동차

 3만원


속도위반시 과태료가 이렇게 나오네요. 전 20km이하라 4만원 나왔나봐요.



전 이런 범칙금 내는 돈이 제일 아까운것 같아요. 특히 잠깐 남들 다 주차했기에 따라 주차했다가 주차딱지 받는 경우가 종종 있어서 요새는 왠만하면 길거리에 주차를 안할려고 노력합니다. 속도위반은 실시간으로 조회가 가능하니 혹시 의심스러우면 이파인 홈페이지 이용하여 확인하시면 좋을 것 같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