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어디가니

2017년 대하축제 9월부터 홍성에서부터 시작!!

반응형

가을이 오면 제일 먼저 생각나는 먹거리는 집나간 며느리도 다시 돌아온다는 전어~! 전어때문에 다시 며느리가 돌아오나요.??그만큼 맛있다는 것을 뜻하는데 저는이 문구처럼 전어맛이 아주 매력적이지는 않아서.갸우뚱~ 가을하면 전어보다 대하죵. 아니당 두개 다 먹어야죵.아니당 쭈꾸미도 있당.



그래서 대하 축제를 기다리는 분들 많으실거에요. 뭐 축제라고 해서 특별한게 아니고 싱싱한 대하철이니 맘껏 먹을 수 있는 시기라는거죠. 2017년 대하축제는 9월 8일 오늘부터 홍성 남당항에서부터 시작됩니다. 남당항과 안면도는 가까워요. 남당항갈까 안면도 갈까 고민하시는 분들..~남당항은 9월 8일부터 9월 24일까지만 대하축제 하고요. 안면도 백사장 대하축제는 9월 22일부터 10월 8일이랍니다. 행사기간이 다르니 참고하세요.



안면도 백사장 대하축제는 이번에 잔뜩 축제행사들을 준비했습니다. 추석연휴가 대하축제에 껴있기 때문에 많은 인파가 몰릴것 같네요. 대하뿐 아니라 요새 꽃게도 풍년이라 싸게 살 수 있으니 백사장 수산시장에서 많이들 해산물 사실것 같습니다. 저도 안면도는 낚시하러 자주 다니다 보니 백사장 대하 축제도 많이 가봤어요. 진짜 싱싱한 대하는요 그냥 생걸로 먹으면 더 맛있습니다. 그 생물 대하를 맛본 시기가 바로 지금이지요



무창포에서도 대하축제를 하는데 전어 축제도 함께 하네요 행사기간은 9월 23일부터 10월 15일까지니 안면도와 겹칩니다.무창포는 바닷길이 열리기 때문에 색다른 즐거움도 느끼실 수 있겠네요. 



무창포는 쭈꾸미도 유명한데..쭈꾸미도 지금 많이 잡힐철인데..아..해산물이 풍요로워지는 가을 맛있는거 먹을 생각에 행복해지네요^^



사진은 안면도 백사장 대하축제때 사진입니다. 뭐 축제말고도 수시로 가는 곳인데요.여기 대하튀김 꽃게튀김있는데 꽃게는 껍데기채로 튀기는거에요. 굉장히 맛있어보이는데 껍데기 딱딱해요..그냥 새우튀김 드세요.



음식점에 들어가서 소금구이 시켜드셔도 되지만 옆에 백사장 수산시장에서 대하 구입해서 집에서 구워먹어도 좋아요. 굵은 소금 많이 깔고 그 위에 대하 올려놓고 구우면 되요.어렵지 않아요.



꽃게도 있고 젓갈도 팔고 조기도 팔고..이것저것 살게 많아서..백사장 수산시장 좋아해요. 싸냐고 물으면.싸다고는 말은 못하겠네요. 그래도 싱싱하다는건 보장해요.아 그리고 여기 튀김 하나 사서 드르니다리 건너는 것도 재미있어요.

2017년 대하축제 추석연휴 갈때 없으면 여기 괜찮아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