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값

3월9일 오늘의금시세,금값,골드바

반응형


금값 변동이 있을때마다 포스팅을 하는데요

최근..오늘의금시세가 최고가 아닌가 싶어요

전 오늘의금값 비교를 골드바 금액으로 하는데

드디어 제가 산 골드바가 수익점에

들어섰습니다. 



작년 11월에 더 샀어야 했는데 아쉽네요

함께 분산투자로 했던 달러도 재미짭짤..

3월 2일인가에 최고가로 팔았습니다.

제가 팔고 한동안 내리더니..오늘은 또 오르네요

아마도 이젠 달러가 1200원이 기준이 되려나 봅니다



골드바는 세공비가 들지 않아 

투자개념으로 좋아요. 그런데 골드바 구입할때는

부가세를 10%내야 하기 때문에.

금값이 1돈에 198500원이라해도

10%합쳐서 20만원 넘게 됩니다.

여기서 주목해야 할 것은 파는 가격입니다

사는 가격보다 파는 가격이 더 오르고 있죠?

그만큼 도로 파는 사람이 없다는 이야기입니다


금투자로 금펀드가 있는데

전 펀드는 잘 안해요. 내가 완전 저가에 펀드투자하면 모를까

수수료가 부가세보다 더 나갑니다.



금값시세 오르는 그래프 좀 보세요

조정 살짝 있다가 계속 오르네요

이런 추세면 곧 20만 뚫을 듯 싶어요



시중에서 골드바 사려면 부가세때문에

이렇게 가격이 10%올라 판매됩니다



금 도매가를 볼 수 있는

매매기준율로 파악하는..그래프입니다

이 가격에는 우리는 절대 살 수 없어요.

그래프 보려고 전 이거 보는데요

보시다시피 금값 그래프가 작년 12월 바닥을 치고

오르고 있습니다. 어디까지 오를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