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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사갈 때 집 알아보는 것이 가장 큰 일이지만
또 이것저것 신경 쓸일이 참 많은 게 사실입니다
주소이전은 민원24사이트를 이용해 인터넷으로
간단히 신청하시고. 집으로 배달되는 우편물들을
일일이 주소변경 하기 힘드니 3개월간은
이사가는집으로 자동으로 배달되는
우체국 주소이전서비스도 꼭 신청하세요
인터넷우체국으로 들어가셔서
우편을 누르시면 여러 우편서비스들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그 중 부가우편서비스를 클릭하시면
내용증명,발송후배달증명,현금배달
전입신고연계(철회),주소이전서비스들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 서비스들 중에 주소이전 서비스를 클릭 하시면
되는데요. 로그인이 되어있어야 신청하실 수 있으니
우체국 사이트에 회원가입을 하세요
로그인을 하신 후 주소이전서비스에 들어가서
신청을 누르시면 되는데요
먼저 본인 확인을 한 후
지금 주소와 이사갈 주소를 함께 적는
창이 나옵니다
신청과 동시에 서비스가 개시되면서
3개월간 자동으로 우편물들이 이사가는 집으로
배송이 되는데요
그 안에 정기적으로 배송되는 우편물들
(카드 지로용지, 동창회 안내책자
홈쇼핑 책자 등) 이런 것들은 하나씩 시간 나실때
주소를 변경하셔야 3개월이 지난 후에도
잘 받아보실 수 있을 거에요
우체국의 주소이전서비스도 내년부터는 유료화된다는
이야기도 있는데, 이런 서비스는 유료화 안되었으면 좋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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